본문 바로가기
고양이/품종

아메리칸 컬 고양이 역사 성격 외모 및 체형 털 정보 유전병 및 질병 기타특징 정리

by 훈집사 2022. 12.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메리칸 컬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으려 합니다

 

 

 역사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1981년 캘리포니아에서 뒤로 곱슬거리는 귀를 갖는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새끼 고양이를 조와 그레이스 루가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루가는 새끼 고양이를 집으로 데려와 슐라미스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이 고양이가 아메리칸 컬 고양이에 시초가 되었습니다. 이에 더해, 곱슬 귀를 가진 새끼 고양이 중 한 마리는 슐라미스의 더 긴 외피가 아닌 짧은 피모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슐라미스와 이 고양이의 눈에 띄는 새끼 고양이들은 고양이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아메리칸 컬이라고 불리는 품종은 이들을 기르고 보여주는 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이 품종은 품평회의 챔피언급에서 전시되면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성격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활기찬 고양이입니다. 사람들에게 매우 관심이 많으며 가족과도 잘 지냅니다. 아메리칸 컬은 사람들을 좋아하고, 우호적이며, 행동이 안정적입니다. 매우 영리하며, 장난을 좋아합니다.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집안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집사님이 시간을 내서 관심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목소리가 조용하며, 과도하게 소리를 내지는 않지만 원하는 것이 있을 때는 조용하게 떨리는 차분한 소리를 냅니다. 새끼 고양이 같은 성격은 성묘 시기까지 지속됩니다.

 

 

 외모 및 체형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중형묘로 크지는 않지만, 근육인 잘 발달한 이 고양이는 전체 크기에 비해 긴 몸통을 갖고 있습니다. 체중은 성묘 기준 3kg~5kg 정도입니다. 아메리칸 컬 고양이에 머리는 호두 같은 모양의 눈을 갖는 쐐기 모양이며 눈동자 색은 호박색, 하늘색, 블루, 구리색, 그린, 골드, 노란 연두, 오드아이 , 주황, 노란색을 가지고 있고 꼬리는 깁니다. 당연히 뒤 방향으로 곱슬거리는 귀가 아메리칸 컬 고양이에 고유한 특성입니다. 귀는 크며 적어도 90도 정도의 매끄러운 호 모양으로 구부러져 있습니다. 귀에 있는 타고난 털은 뚜렷하다. 귀 끝은 유연하며 아무런 불편 없이 다룰 수 있습니다.  

 

 털 정보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털이 짧은 단모종이며 외피 촉감은 짧은 모이든 긴 모이든 비단 같이 부드럽습니다. 긴 모를 갖는 컬의 모 길이는 길기보다는 실제로 중간 정도 길이에 가깝습니다. 아메리칸 컬 고양이에 털 색은 흰색, 블루, 흑색, 레드, 크림, 초콜릿, 라일락, 실버, 골드, 톨토이즈 쉘, 버터크림, 갈색을 가지고 있으며 패턴으로는 단색, 거북등 무늬, 바이컬러, 트라이컬러/칼리코, 태비, 틱킹, 스모크, 쉐이드,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전병 및 질병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스코티시 폴드 고양이처럼 귀 모양이 특이한 품종이나 아직까지 특별한 유전병이나 골연골 이형성증에 대한 이슈는 없습니다. 귀 구멍이 작아서 귓병에 취약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다른 품종과 달리 귀 연골이 딱딱하기 때문에 귀 청소나 만질 때 골절을 조심해야 합니다.

 

 기타 특징

아메리칸 컬 고양이에 수명은 15살~20살 정도로 장수 고양이며 질병관리만 잘해주시면 오래 행복하게 같이 생활할 수 있습니다. 

 

 

 정리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매일 운동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캣타워나 캣폴에서 점프와 기어오르기를 즐깁니다. 충분한 운동 공간을 제공한다면 체중을 잘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집사님과 상호작용 놀이도 좋아합니다. “무릎 고양이”로는 여겨지지는 않지만,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사람 옆에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반려묘를 들일 때는 같이 생활한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한 다음 반려묘를 데려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아메리칸 컬 고양이였습니다~

 

출 처 : 로얄캐닌 홈페이지, 힐스 홈페이지, 위키백과, 나무 위키

이미지 출처 : pixabay

반응형

댓글